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2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김태흠 지사, 이동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기념식에서 충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 영상을 상영했으며 탄소중립 정책 활성화 사업 추진 등 지속가능발전을 실천한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어 지난해 사업 실적과 결산 보고를 통해 지난해 추진 성과를 살펴봤으며 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예산 안을 심의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나눴으며 환경 보전과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김 지사는 “현재세대와 미래세대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들을 풀어나가야 하며 도는 탄소중립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선도를 위해 탄소중립경제특별도 선포, 탈석탄 에너지 전환과 산업 재편, 연구개발(R&D)기관 유치, 석탄화력폐지지역 특별법 제정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균형발전이 수도권과 지방을 아우르는 공간적인 개념이라면 지속가능발전은 미래와 현재의 시간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하며 도는 충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미래 50년 100년을 내다보고 경제, 사회, 환경의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구 자연환경의 황폐화 문제 해결을 위해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에서 채택된 의제21을 실천코자 충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 운영 및 지원 조례를 근거로 2001년 설립했으며 주요 기능은 지속가능발전 실천 계획 수립 추진과 교육 홍보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628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