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출산준비 혼자가 아닌 따뜻한 동행으로 다가가” - 논산맘 마음 더하기 출산준비, 산전요가교실 첫 시작 - “건강한 출산, 행복한 육아 함께 준비해봐요”
  • 기사등록 2024-03-20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논산시보건소에서 2024년 엄마 마음 더하기 출산준비 산전요가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올해 초보맘 출산준비교실은 임신 16주 이상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기수별 약20명을 모집하며 총4기에 걸쳐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모유수유 교육, 베이비 스트레칭, 베이비 체조, 순산 요가, 응급상황 대처법과 응급처치(하임리히법) 교육이 있으며 논산시 모아산부인과 류춘수 대표원장의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임산부 요가는 태아가 잘자랄수 있는 안정된 자세의 자궁 환경 조성과 태아에게 산소공급을 원활히 하는데 효과가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논산시 예비 엄마들이 임신과 출산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은 물론 함께 출산을 준비한다는 심적 안정감을 제공함으로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62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