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4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요리교실 3무 3끼, 잔반, 복잡, 비만 없는 하루식단 교육을 실시한다.


센터는 3무 3끼 교육은 최근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균형 잡힌 식단과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잔반 없는 간편한 요리방법을 소개키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을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쌍방향 의사소통으로 진행되며 조리가 간단하면서 영양가 높은 음식의 조리방법을 시연하고 구체적인 조리 방법 또는 궁금한 점은 화상으로 실시간 질의 응답하며 교육효과를 최대화 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요리재료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사전 배부 받아 각 가정에서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며 센터는 교육 기간중 꾸준한 모니터링과 교육 완료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설문지를 받아 향후 교육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최근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자연스레 건강과 집 밥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졌으며 센터는 대상자 중심의 이론교육과 조리실습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식단으로 평생건강의 기초를 다질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39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