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7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인지, 부석, 고북, 운산면 일원의 지하 안전관리를 강화키 위해 상하수도 공간정보 DB 수정갱신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지하시설물 전산화 구축사업을 통해 도면이 전산화된 상하수도를 대상으로 측량과 탐사를 실시해 지하 시설물 데이터베이스의 정확도를 개선한다.

 

시는 10월말까지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지하시설물 정보를 통합 관리해 상수도관 파열과 싱크홀 발생 등 지하 시설물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또 시는 관내 공공사업 추진시 정확한 지하시설물 데이터베이스 자료를 제공해 각종 재난, 재해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이 제고될 것으로 전망했다.

 

조주형 서산시 토지관리과장은 “최근 지하시설물 데이터가 굴착공사, 인허가 업무 등을 위한 정보 제공의 목적뿐만 아니라 지하안전 예방과 대비를 위해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서산시 지하시설물 안전을 위해 지하시설물 데이터의 최신성과 정확도를 유지할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2년부터 대산읍, 지곡, 음암면, 부춘동, 동문1, 2동 등 6개 지역을 대상으로 상하수도 공간정보 DB 수정갱신 사업을 완료해 212㎞의 상하수도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완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63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