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2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도청 지하 1층에서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김태흠 지사와 김찬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장, 유종숙 충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협회장, 홍보관 입점 경영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홍보관 관람, 전통주 시음회, 6차산업 제품 시식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홍보관은 도청사 방문객에게 우수한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제품과 전통주를 알리고자 마련했다.

 

전시품은 전년도 충남술 톱텐(TOP10)으로 선정한 전통주 10종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융복합(6차)산업 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지역 제품이다.

 

도는 전시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사이트로 연결되는 정보무늬(QR코드)를 부착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으며 이번에 전시한 제품은 사과, 생강, 마늘, 인삼 등 다양한 농산물을 가공한 제품들로 전통주, 김치, 인삼, 한과 등이다.

 

우수 6차산업 제품은 반기별로 전시하고 충남술 톱텐(TOP10)은 차기 년 선정시까지 전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홍보관을 통해 도청을 찾는 많은 분께 도내 6차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할 것이며 충남 6차산업이 더욱 활성화될수 있도록 도내 경영체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롯데아울렛 부여점 광장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2024년 제1회 농촌융복합산업 장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62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