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1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가 내포신도시 홍예공원내 조성중인 도민 참여 숲에 첫 헌수목을 심으며 홍예공원 명품화 사업의 첫삽을 떴다.

 

도는 홍예공원에서 김태흠 지사와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헌수 기부 기업과 단체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헌수 기부금 전달식과 식재 행사를 개최했다.

 

도는 지역 대표 명품공원을 만들기 위한 홍예공원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홍예공원 정비 사업과 함께 공원내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추진중이다.

 

홍예공원을 누구나 찾고 싶은 명품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도는 차별화와 명품화 전략을 수립 추진하고 있으며 내포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과 주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홍예공원과 충남도서관, 충남미술관, 용봉산, 수암산 등 주변 공간과 자연이 어우러지도록 공간 통합적 지역 발전을 꾀하고 있다.

 

도민 참여 숲은 개인과 기관, 협회, 단체 등으로부터 헌수금을 받아 나무 1000그루를 심고 편의시설을 홍예공원 곳곳에 조성하는 사업으로 내년 3월까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모금하며 목표액은 100억원이다.

 

도는 첫 헌수목을 심는 식재 행사를 시작으로 도민 참여 숲 식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해 둥근소나무 등 209주를 이식, 제거하고 왕벚나무 등 157주를 심는 1차 식재를 7월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수목은 느티나무, 왕벚나무, 메타세쿼이아, 은행나무, 이팝나무, 참나무 등 많은 수종을 고루 심을 예정이며 울창한 숲을 이룰수 있는 활엽수 생육 환경 개선을 위한 토양 개량과 공원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조경시설 설치 등을 병행한다.

 

이번 제6차 전달식에선 계룡건설 1억원, 린데코리아 7000만원, 금성백조건설 5000만원을 기부했으며 대한건설협회 충남세종시회, 예산군축산업협동조합, 홍성군산림조합 각3000만원, 예산군산림조합, 재일충청협회, 주식회사보령, 지에스아이 각2000만원, 동신포리마, 세움환경, 에스제이조경, 열방휀스, 한울조경, 합자회사 삼성전기, 홍성낙농협동조합, 홍성축산업협동조합이 각1000만원을 기부했다.

 

아울러 대한전문건설협회 홍성군운영위원회, 삼화그린텍, 서산의료원, 수림조경건설, 와이앤조경, 우림산전, 조암건설, 주식회사드림조경이 각500만원, 고려토건 주식회사, 태경식품이 각300만원, 대한정보통신, 동양테크원, 사단법인내포문화조각가협회, 삼성솔루션, 삼성튼튼마취통증의학과의원이 각200만원, 참그로가 100만원을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해 보탰다.

 

기업과 단체 등의 기부금까지 제6차 모금액은 5억5700만원이며 누적 모금액은 26억2300만원에 달하며 도는 올연말까지 모금기관과 수행기관을 확대해 기부금 100억원 목표 달성을 앞당길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 지사는 “도는 도민 참여 숲을 토대로 홍예공원을 세계적인 명품공원으로 만들 것이며 용봉산과 수암산, 도청사까지 연결해 확장하고 미술관, 예술의전당, 키즈파크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채워 내포의 정주 여건을 높이고 인구 10만의 살기 좋은 내포신도시를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뉴욕의 센트럴파크는 시민들 손에서 직접 탄생해서 도시의 자부심이 되고 있으며 그런 점에서 오늘 여러분의 손에서 처음 이뤄지는 식재는 큰 의미가 있으며 도민의 관심과 애정이 더해진 도민 참여 숲의 나무가 자랄수록 충남이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부대행사로 나라꽃 무궁화나무 나눠주기를 진행해 기부자와 행사 참석자 등에게 반려나무로 무궁화나무를 나눠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62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