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5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박경귀 시장은 음봉면 월랑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확인하고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권역별 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의 일환으로 월랑저수지 수변공원의 순환산책로를 조성하고 있다.

 

월랑저수지는 음봉면 주민들의 대표 휴식 공간으로 시는 현재 바닥분수와 휴게공간 등을 조성하는 월랑저수지 수변공원(2구간 1단계) 조성 사업을 진행중이다. 

 

다만 월랑저수지 수변 2.1㎞ 구간을 순환산책로로 연결하고 주차장을 조성하는 2단계 사업을 위해 산책로 예정 노선에 위치한 월랑 낚시터는 철거가 불가피한 상황이며 이에 따라 시는 낚시터 보상을 위한 도시계획시설 확대 지정 용역을 추진한다. 

 

시는 용역이 마무리되는 대로 내년초까지 낚시터 영업과 영농 보상을 완료하고 순환산책로를 당초 목표였던 2026년에서 2025년으로 앞당겨 조기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박경귀 시장은 이날 현장을 둘러본뒤 이같은 월랑저수지 수변공원(2단계) 조성사업 추진 현황과 산책로 조성계획을 보고 받고 공원을 찾은 지역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한 주민은 “장기간 염원한 순환산책로 조성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면서 기존 공원시설의 보완 등 아름다운 공원 유지와 관리에 힘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박 시장은 “월랑저수지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인접하고 개발계획에 따른 공원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곳이며 이번 권역별 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 사업 대상지중 최우선 순위로 사업을 추진하고 건의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만큼 월랑저수지 수변공원을 지역 주민은 물론 시민들에게 사랑받을수 있는 명품 생태공원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62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