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4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우리 가곡의 부흥과 발전을 위해 두남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잊혀져 가는 우리 가곡에 활기를 불어넣고 우리 가곡 활성화에 뜻을 모았으며 이번 협약으로 두남재는 매년 한국가곡 콩쿠르와 수상자 음악회를 당진에서 개최하고 당진시는 우리 가곡을 시민들이 더욱 친숙하게 느낄수 있도록 지원에 앞장서기로 했다.

 

지난해 한국가곡 콩쿠르 in 당진-한국가곡 콩쿠르를 개최해 전국 각지에서 재능있는 2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자리를 빛냈다.

 

또 당진시는 3·1절을 맞아 3·1절 기념 신춘음악회를 두남재와 당진문화재단 주관 주최로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했으며 당진시충남합창단과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출연해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였다.

 

두남재는 두원그룹이 우리의 문화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설립했으며 한국 가곡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성악가를 육성하고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오성환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가곡에 활기를 불어넣을수 있길 희망하며 아름다운 우리 가곡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61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