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6 07:43:1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미래 수산 정예 인력 양성을 위해 2018년 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수산업 경영인 육성은 수산업 경영을 희망하는 청장년을 발굴해 사업 기반 조성과 경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분야는 수산업경영인 경력 등에 따라 어업인 후계자, 전업 경영인, 선도 우수 경영인 등으로 나뉜다. 

지원 자격은 어업인후계자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 받은 자, 산업기능요원 편입 대상자, 여성 등으로 어업 경영 경력이 없거나 10년이 지나지 않은 만 50세 미만 어업인이다. 

전업 경영인은 병역을 마친 자나 면제자, 여성 중 55세 이하로 어업면허(허가·신고)를 받아 해당 분야 어업인 후계자 선정 후 3년 이상 경영한 어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선도 우수 경영인은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자, 여성으로 어업인 후계자 선정 후 5년, 전업 경영인 선정 후 3년 이상 경과하거나 수산 신지식인에 선정된 어업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 대상에 선정되면 어업인 후계자 2억원, 전업 경영인 2억5000만원, 선도 우수 경영인은 3억원의 자금을 연리 2%, 3년 거치 7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 참여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도 수산자원연구소 기술보급과(보령)나 태안사무소로 하면 된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수산업 경영인 육성 사업은 수산업에 종사를 희망하는 청장년을 미래 수산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도내 어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수산업 경영인으로 114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3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