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처음 열린 발전협의회는 위원장 선출과 대전센터 2018년 상반기 사업 성과보고와 하반기 계획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위원장에 김재영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선출됐고 주요 사업으로 대전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인 학교뉴스제작경진대회, 피칭대전, 스피치대전과 대전미디어페스티벌로 구성된 2018 대전미디어제작경진대회의 성공적 추진 방안이 논의됐다.
2018년 대전센터 발전협의회 위원으로 김경희 대전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를 비롯한 김상규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과 김승진 CMB대전 사업본부장, 김차근 한국영상대 산학협력단장, 김현기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무처장, 김형민 TJB 편성콘텐츠국장, 박선자 대전MBC 편성제작국장, 박종옥 세종시 균형발전국 문화체육과장, 변동현 시청자미디어재단 비상임이사, 우희창 대전충남민언련 공동대표, 유진환 KBS대전총국 보도국장, 윤혜숙 서천군 미디어문화센터 사무국장, 한선희 대전시 과학경제국장 등 총14명으로 구성됐다.
발전협의회는 미디어문화 발전과 네트워크 협력을 위해 지역의 시민단체와 교육계, 방송, 문화예술 분야 등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연3회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