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과 귀농 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개강했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신규농업인의 농촌생활 적응과 기초영농기술교육으로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증진, 기본적 영농능력, 농업경영 정신 함양 등을 통해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키 위해 추진된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소강의실에서 오는 9월2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총12회, 보강 4시간 1회로 총52시간 동안 신규농업인과 귀농 귀촌인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지역주민과의 융화, 토지법률, 작목 선택 요령, 작목 재배 기술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며 해당 교육에서 다양한 농업정보를 습득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강식에는 구본석 농업기술센터소장의 인사, 과수 재배 기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센터 관계자는 “신규농업인과 귀농 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사전 교육과 경험을 통한 준비과정이 중요하며 이번 교육이 성공적인 농업과 농촌 정착을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