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2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 당진 2동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어울림센터와 충남형 더행복한 주택이 지난 4월14일 사용승인돼 6월11일까지 입주가 이뤄질 예정이다.


어울림센터&행복주택사업은 2020년 4월 충남도개발공사와 위수탁협약을 체결한후 도시재생사업비 156억원, 공공기관투자 202억원의 사업비 등 총사업비 358억원을 들여 6249㎡ 부지에 2021년 5월 착공했다.


어울림센터&행복주택은 각각 12층, 16층 2개동 규모로 행복주택 100세대(신혼부부 90세대, 주거급여수급자 10세대), 당진2동행정복지센터 신축, 주민체력단련실, 마을공유소, 돌봄시설, 주차장(지하 2층) 등 복합 거점시설로 구성됐다. 


당진 2동 도시재생사업중 핵심사업인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 생활편의시설을 확충하고 행복주택 100세대를 공급해 젊은 부부 등 청년인구 유입을 도모하는 등 당진 2동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거복지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행복주택 입주가 끝나는 6월중에는 당진 2동 행정복지센터가 입주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56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