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쌀을 활용한 산업 전반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쌀가루 활성화 리빙랩 참가자를 3월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 제과,제빵,떡 등 쌀가루를 활용할수 있는 쌀 가공 관련자 10명 내외로 올한해 동안 생산부터 유통, 소비까지 쌀가루 산업 전반에 대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논의 시험개발, 협력체계 구축할 예정이다.
사업내용은 쌀가루 소비 활성화 협의체 구성, 쌀가루 활용 가공품 개발 지원과 평가, 쌀가루 활용 우수 현장 벤치마킹 등의 활동으로 살아있는 실험실과 일상생활의 실험실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기간은 3월10일까지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에 방문 접수커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자원팀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수 있다.
시 관계자는 “쌀의 지역 소비 확대를 위해 작년에 선정된 국비 쌀가루 지역 자립형 소비 모델 구축 공모사업을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등 노력하고 있으며 산업 관계자들의 전문성 있는 아이디어를 청취할수 있도록 이번 리빙랩에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