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8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원예농산물 산지 유통 활성화 부문 사업실적 우수농협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석문농협을 2022년 사업실적 우수농협으로 단독 선정했다.


시는 산지 유통과 원예산업 종합평가와 연계해 관내 통합마케팅 조직의 경쟁력 제고와 농산물의 품질 고급화, 농산물 판매 활성화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원예농산물 산지 유통 활성화 부문 사업실적 우수농협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정부 정책에 따른 공선출하회 조직과 운영실적, 도내 농협 하나로마트 관내 농산물 매입 실적, 공선출하회 해나루조공법인을 통한 수탁실적, 원예산업 중앙평가 대비 Agrix 평가자료 입력 현황, 산지 유통 관련 회의 참석 등 5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석문농협을 2022년 사업실적 우수농협으로 선정했다.


석문농협은 기 조직한 호랑이 강낭콩 공선출하회와 올해 신규로 조직한 석문 황토 고구마와 스마트팜 공선출하회 조직 육성을 통해 소비자에게 당진의 우수농산물을 공급해 당진 농산물 브랜드가치 향상에 기여했다.


또 당진을 넘어 전국 소비자에게 인정받을수 있도록 향후 공선출하회 조직과 면적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당진 농산물 공선출하회 조직 육성과 로컬푸드 기반 구축, 융복합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관내 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소비자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2022년 산지유통과 원예사업 종합평가 사업실적 우수농협 평가 시상은 30일 열릴 종무식 행사에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53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