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2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2022년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성과대회에서 모바일 헬스케어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상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시 보건소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문제를 타개키 위해 비대면 건강관리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현장 모니터링과 컨설팅 등 중앙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이번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시 보건소는 지난 2020년부터 만19세 이상부터 55세 미만인 시민 대상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운영하다 2021년 아동 청소년 대상 모바일 헬스케어를 충남 도내 처음으로 시행해 상대적으로 배제됐던 직장인과 학생 대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건강관리 중요성 인지와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에 기여한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우수기관 상을 받게된 것이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이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학생과 직장인의 건강관리 매니저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등을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시민들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53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