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2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국립목포해양대학교와 당진항 항만물류 발전과 미래 해양 인재의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포해양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오성환 시장, 한원희 목포해양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당진항 항만물류 발전과 미래 해양 인재 양성을 위한 관학 네트워크 구축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당진항 미래발전 성장 동력의 확보를 위한 공공정책 개발과 현안 과제의 연구, 스마트 복합물류 인프라 구축 협력사업 등의 공동 추진, 미래해양인재 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인적 물적 공유체계 구축과 지원, 서해권 해양과 항만물류 산업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추진 등 다방면에서 협력키로 했다.

 

시와 목포해양대학교는 향후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양 기관의 정보와 인적자원 상호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을 위한 관학 협력 방안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오성환 시장은 “급변하는 당진항 주변 여건 등 항만환경에 발맞춰 새로운 비전 수립이 필요한 때에 국립목포해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뜻 깊으며 양 기관이 당진항 항만물류 발전과 미래 해양 인재 양성 분야에서 협력해 상생 발전할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53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