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4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대전롯데시티호텔에서 개최한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 시상식에서 당진시가 추진체계 위원회 부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 사업은 지자체별 지역 먹거리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먹거리 체계 확산을 촉진하고 로컬푸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키 위해 지역내 먹거리의 생산, 소비, 환경, 복지 등 관련 정책의 추진 정도와 지자체 노력을 계량적으로 측정하는 사업이다.


시군을 대상으로 농촌 도농복합형 지수를 측정하며 기준은 공공정책, 시민참여, 기후 환경 먹거리 정책 추진현황 등의 17개로 올해는 전국 159개 시군중 103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당진시는 시민 건강과 먹거리 기본권 보장을 위해 제정한 당진시 먹거리 보장 기본조례에 따라 당진시 지속가능 먹거리 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는 등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장려상인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해 멈추지 않고 먹거리 정책을 재점검하고 관련 정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우수한 우리 지역 먹거리에 많은 관심과 소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지속가능 먹거리 위원회는 먹거리 정책, 공공 급식, 로컬푸드, 농촌 융복합 총4개의 분과별로 총8회의 분과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추진했으며 다음 달 5일 총괄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52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