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월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예비창업입주자 교육 참여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예비창업입주자 교육은 농업인의 농식품 제조 가공 창업모델을 구축을 목표로 창업절차와 사업계획서 작성, 식품개발 절차 등의 내용으로 총8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창업 과정 교육 수료자중 우대조건과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우수 선발자로 선정된 5명은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 입주할수 있으며 창업 공간(제조시설)지원, 전문가 맞춤 컨설팅, 선배 창업자와의 멘토-멘티 프로그램, 사업화 창업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농산물가공 창업모델 구축 일정은 10월 예비창업입주자 모집, 11월 예비창업입주자 교육과 입주자 선발, 내년 1월 입주와 사업화 인센티브 지원 순으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활용한 농업인의 농식품 제조․가공 창업모델 구축을 통해 창업 초기 시설 투자 비용 부담을 줄여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한 어려움속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