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조직내 청렴 문화 조성과 시의 청렴 의지 홍보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 전화 통화연결음 시나리오 공모를 추진한다.
2019년부터 추진된 본 사업은 시가 자체 제작한 청렴 음원을 행정 전화 통화 연결음에 사용해 당진의 청렴 함양 이미지 홍보 강화에 나서며 화제가 된바 있다.
시는 통화연결음이 민원인의 통화대기중 지루함을 덜어줄수 있는데다가 문구가 중독성이 있어 기억에 오래 남아 자연스럽게 당진의 청렴한 이미지 제고에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청렴 시정 의지 전달력, 참신성, 노력도 등을 1차 심사후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우수작 3편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안봉순 감사법무담당관은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참신하고 새로운 청렴 시책 추진을 통해 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집중시키고 그것을 적극 홍보 하겠으며 시민들로부터 신뢰 받을수 있는 청렴행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청렴 교육과 청렴캠페인, 청렴문자 알리미, 실시간 청렴 모니터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