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7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송악 건강이음 건강생활협의체 위촉식과 함께 회의를 개최했다.


건강이음 건강생활협의체는 주민건강조직 민간인 대표, 사회복지기관, 공공 안전 분야, 교육기관, 의료기관, 사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로 구성됐으며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활동을 위해 정보공유, 연계협력, 프로그램 발굴, 자문 등의 역할을 올해부터 2년간 하게 된다.


건강생활협의체 위원 위촉과 함께 진행된 이번 회의는 올해 건강생활 지원 사업 보고, 내년 협의체 운영 방향 자문과 지역건강 문제 도출에 따른 해결 방안, 주민 건강프로그램 개발 등 주민주도형 사업을 운영키 위한 기틀 마련이 주 안건으로 다뤄졌다.


당진시보건소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 각 기관과의 의사소통 채널을 다양화하고 서비스 중복을 방지해 지역사회중심의 건강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하며 건강협의체 위원들과 주민들과 지역 건강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협력활동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43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