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15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2020년 농협 지자체 협력사업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김홍장 시장이 농협중앙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농협중앙회는 매년 전국 시군지부와 농축협을 대상으로 지자체와 협력해 사업을 추진한 결과를 평가해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이 큰 전국 우수 시군과 사무소를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당진시는 지역농협, 농정지원단과 협력해 사업 예산확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농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으며 농협당진시지부는 사무소 중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제2통합RPC 신축을 위한 고품질쌀유통활성화사업, 송산농협 특화품목 생산유통시스템 체계구축, 10개 지역농협 내 농작업지원단 효율적 운영 등을 추진한 당진시는 지역 발전과 농촌 노동력 절감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윤재윤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농협이 지자체와 함께 농촌지역에 산재한 현안과 심각한 농촌 고령화 해결을 위해 발 벗고 협력해 큰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었으며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 마련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36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