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7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 보건소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과 2019년 통합건강증진사업 결과보고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궁리보건진료소는 당진시 자살문제의 특성인 노인자살률과 청장년층 자살자수 증가를 해결키 위해 행복마음학교를 운영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궁리보건진료소 배상희 소장은 마그마(마음자리그림마당) 힐링 1급 지도자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해 2017년 3월부터 지역 내 주민들에게 무가치감, 무기력감, 절망감을 해결하고 우울감소와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그마힐링 프로그램을 행복마음학교에 적용함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한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따라 보건진료소의 건강증진기능 강화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보건진료소 역할 재정립을 도모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당진시는 2019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결과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등 전국 건강증진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시민건강관리의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이란 지자체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신체활동, 만성질환, 비만, 영양, 재활, 구강, 절주, 한의약 등의 사업 분야에 프로그램과 서비스 등을 기획 추진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35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