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진시 충남도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 2관왕 - “민관협치로 만들어가는 당진형 지속가능발전” 도내 1위 수상 - 주민자치분야 주민주도형 마을계획, 주민총회 사례 장려상
  • 기사등록 2020-10-29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20 충남도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당진시가 2관왕을 수상했다.

 

도내 협치 우수사례 공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개최된 2020 충남도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지난 5년간 민관협치 우수사례 41건을 대상으로 7월 전문가 서면심사를 거쳐 우수사례 10건을 1차 선발한 후 10월 12일에는 사례별 PT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자율성, 지속성, 효과성 등을 평가하는 현장 발표대회를 진행해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당진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당진형 지속가능발전 이행 사례로 도내 1위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주민주도형 마을계획과 주민총회지원사업 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당진형 지속가능발전 이행 사례는 당진형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의 수립과 이행과정에서 민관 참여가 활발했고 의사결정 과정에서 자율성과 지속성, 문제해결 효과성, 사회혁신 확산성, 발표 완성도 등이 고루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주민주도형 마을계획과 주민총회지원사업은 읍면동 마을계획 수립과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론화의 장을 넓혔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총회를 통해 민관협치의 방식을 확산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34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