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시민과 함께 하는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을 위해 지속가능한 당진을 주제로 오는 6월까지 3개월 간 실천 표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관련해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이나 의지 등을 담은 문구나 표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에 지속가능발전 분위기를 확산코자 계획됐다.
학생부문과 성인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는 각 부문 수상자에게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초중고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학생부문 공모전에서 입상한 학생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당진시장상도 수여한다.
시는 공모전 이후 자체 심사와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7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실천표어들은 향후 지속가능발전 관련 홍보물 제작과 실천사업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우리 지역에 지속가능발전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과 함께 실천하는 지속가능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