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봉사는 신평면과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공단, 충남대학교 병원, 원광대학교 치과병원, 대전 자생한방병원, 파랑새봉사단이 참여해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200여명의 주민들에 대해 치과, 한방과, 안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내과 등 다양한 과목의 진료와 약처방 서비스가 제공됐으며 이미용서비스와 장수사진 촬영도 함께 진행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의료봉사 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우연히 마을방송을 듣고 찾아와 보았는데 진료를 받아 좋았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