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6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가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열정과 희망으로 채워지며 과거와 현재를 잇는 젊음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논산시는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내 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논산청년희망프로젝트의 마무리와 함께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논산청년희망프로젝트는 TJB와 손잡고 예비창업청년들을 모집해 지역의 젊은 사업가를 육성키 위해 마련됐으며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임대 운영, 디자인 인테리어, 창업인큐베이팅, 브랜드 마케팅 등의 다양한 기회를 바탕으로 든든한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수 있도록 해 창업에 뜻이 있는 청년들의 참여율이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심사 결과 총3인의 예비청년창업인이 최종선정돼 지난해 8월부터 청년창업공간 조성을 시작했으며 레시피 개발과 브랜딩, 마케팅 등 총괄 인큐베이팅 과정에 도시공간기획 스타트업 익선다다에서 청년을 위한 멘토로 나서 현장 경험이 살아있는 생생한 정보를 전달해 청년창업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청년창업공간은 카페 1동, 음식점 2동, 디저트전문점 1동, 맥주전문점 1동 등 총5개 동으로 이뤄져있으며 관광명소로 재탄생한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와 청년들의 젊은 감각이 어우러져 유행에 민감한 젊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오는 29일 3개동이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9월까지 추가 2팀의 입점과 본격 운영이 시작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논산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이라고 할수 있는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내 예비청년창업인들의 꿈과 열정을 키워나갈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더욱 뜻깊으며 계속해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과 사업을 기획해 청년창업가와 지역이 함께 성장할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자 모집에서부터 개업까지의 전과정을 담은 청년창업 프로젝트 강경 어게인이 오는 6일 수요일부터 총12회에 걸쳐 TJB대전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며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께 변화한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의 모습을 확인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49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