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4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서천군 가족누리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협조를 구하고 주요 현안사업 관련 공조를 위해 김태흠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노박래 군수와 김태흠 국회의원을 비롯한 실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적 방안을 모색하고 주요 지역 현안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판교지구 다목적 농업용수 개발사업, 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장항선(신창~대야) 복선전철화, 도둔지구 연안정비사업, 국립생태원~동서천IC 국도건설,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 서천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을 포함한 총76개 사업 국비 2558억원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군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함께 뛰는 동반자적 역할을 강조하며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희망을 불어넣고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상호 공조해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노박래 군수는 “지난해 김태흠 국회의원과 유기적 협조체제를 통해 정부예산 확보에 큰 성과를 냈으며 5월부터 내년 예산안에 대한 각 부처 사업검토가 시작되는 만큼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태흠 국회의원은 “서천군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으며 다양한 정책 활동을 통해 서천군 발전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따라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중점 건의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39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