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6 15:43:1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 선출직 공직자가 개발로 인한 영업손실 보상 등 차액을 노린 투기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 됐다.


특히 이 지역은 모 업체가 부지와 건물을 매입한 2주 뒤에 개발제한지역으로 지정되는 등 이에 대한 사전 정보에 따라 부지를 매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이 부지에 아산 선출직 공직자의 동생이 사업자로 카페 영업허가를 득하고 실제 영업은 공직자의 처가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일반적인 상식을 벗어난 면적으로 사업장 내에 자신과 타인의 올드카를 비롯한 근대사 물품들을 전시하고 있어 최근 LH 사태와 함께 투기 의혹으로 세인들의 입을 통해 번지고 있다.     


한 시민은 “일반적으로 개발행위가 이뤄지면 개발행위 지역 내의 보상 과정에서 운영되는 카페 사업장의 면적과 시설에 대한 영업손실 보상 과정에서 전시 물품 등의 이전 비용을 부담해야 되고 결과적으로 개발비용이 증가하게 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실제로 카페의 영업장을 전시 공간 등의 명목으로 확대할 경우 영업 보상의 규모가 커진다는 점이 일반 관례로 업장 규모를 늘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각종 근대사 물품 등을 전시하고 있다는 의혹이다.


이와 관련 아산 선출직 공직자는 "그곳에 카페를 차린 것은 개발로 인한 영업보상을 받기 위한 것이 아니라 그 동안 모아온 근대사 용품들을 시민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아산 선출직 공직자는 직위를 이용해 개발제한지역으로 지정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이를 부지를 매입한 업체로 하여금 부지를 매입케 한 후 동생 명의로 카페 인허가를 득하고 자신의 처가 카페를 운영함으로 영업손실 등의 보상을 노린 투기라는 의혹으로 관련 기관의 사실 규명이 요구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oodtime.or.kr/news/view.php?idx=38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